마인크래프트 모딩 튜토리얼:크리에이티브 탭 만들기
마인크래프트 모딩 튜토리얼:크리에이티브 탭 만들기
안녕하세요 엔티머입니다. 오늘은 모딩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아이템 블록 등을 추가하기 앞서서 크리에이티브 탭부터 만들어 보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탭을 먼저 만들어두면 내가 추가한 것들을 한눈에 보기 편하니까요. 그래서 먼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탭 만들기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크리탭 클래스를 만든다.
2. 모드 메인 클래스에서 인스턴스를 만들어 준다.
3. 끝.
매우 간단한 작업입니다. 만약 여러개를 만들 생각이면 이걸 여러번 반복하면 되겠죠.
Step 1. 크리에이티브 탭 클래스
먼저 크리에이티브 탭의 정보가 정의된 클래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전 TMCreativeTab이란 이름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CreativeTabs클래스를 상속받도록 하고, 생성자와 필수적으로 필요한 함수(getTabIconItem())를 추가해 줍니다. 상속받은 뒤 클래스 이름에 빨간줄 쳐지는 것에 마우스 가져다 대고 나오는 목록중 선택해 누르는 것으로 간단히 추가 가능합니다. 아니면 그냥 손수 만들어도 되고요. 아직은 만들어두기만 해서 내용은 없습니다.
먼저 자바를 안다면 TMCreativeTab()은 생성자라는 것을 아실테고, 여기서는 크리탭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getTabIconItem()은 크리탭의 아이콘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전 예시로 탭 이름은 tmtab, 아이콘은 황금 사과로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만들어 주면 됩니다. 만약 아이콘을 블록으로 하고싶으면 조금 다르게 해야합니다. 예시로 모루를 아이콘 지정 해보죠.
블록은 Item.getItemFromBlock(블록)으로 지정해줘야 합니다.
물론 내 모드의 아이템, 블록으로 아이콘 지정이 가능하고 대부분 모드가 그렇게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이템이나 블록이나 하나도 만든게 없으니 바닐라의 것으로 지정해준 것이죠.
Step 2. 인스턴스 생성하기
클래스는 만들었으니 메인클래스에 선언해줄 일만 남았습니다. 간단히 모드 메인 클래스 맨 아래로 가서 아래의 내용을 추가하세요.
그럼 끝났습니다. 이제 실행해서 확인해 보죠.
성공했습니다. 이름이 itemGroup.tmtab인 이유는 아직 현지화를 안해준 상태라 그렇고, 탭에 아무것도 없는건 추가한게 없으니 당연히 없는겁니다.
현지화에 대해서도 나중에 따로 다루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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